설명은 내가한다 뭣이 궁금한디? 구기자나무 알아보셨나요

2020. 10. 18. 02:51카테고리 없음

반갑습니다:ㅇ먀리큐 이지요.이번에도 마이 블로그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유.^^세상이 청정한게 진짜 좋아요.이웃님들~ 오늘 무슨일 하고 보냈나요? !@이제 다뤄볼 메인은이에요.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ㅇ

아하!! 근데 저두 #구기자나무 #구기자나무 계 #구기자나무 흰가루병 라는게 항상 궁금했었는데요잇님들 서칭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면 진짜 고고씽해볼까요?잇님들의 관심에 보답으로자, 구기자나무의 약물활성 시작 합 니 다

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구기자나무입니당항상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 하면서 매우 많은 생각을 얻어가는것 같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현재,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구기자나무입니다.힘들게 고민하실 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자료에요.쾌적한 햇살을 감상하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이웃님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좋은 이곳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저희 마리꾸 포스팅에서 높은 퀄리티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구기자나무는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비교적 표고가 낮은(100 ~300m) 마을이나 농경지 주변의 햇빛이 잘 드는 비옥한 사질양토에서 잘 자라는 낙엽활엽수입니다.
뿌리 언저리에는 많은 줄기가 나와 마치 덩굴성 식물같이 보이지만 나무 높이가 4m까지 클 수도 있으며, 6월에서부터 9월까지 계속해서 꽃이 피어 8~9월에 크기가 1.
5~2.
5cm 되는 빨간 열매(구기자)가 익는다.
어린잎은 나물로도 맛이 있고 차로 달여도 그 향이 너무 좋다.
한방에서는 주로 열매와 뿌리를 채취해서 햇볕에 말려 쓰는데, 특히 뿌리 말린 것을 지골피(地骨皮)라 하며 강장제, 해열제, 당뇨병 치료에 효험이 커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400ml의 물에 말린 구기자열매 5~10g을 넣고 반 정도가 될 때까지 달여서 매일 한 잔씩 장복하게 되면 고혈압이나 오줌소태 치료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구기자 200g과 설탕 350g을 소주 1.
8ℓ에 넣어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2개월 정도 두면 구기자 술이 되는데 이것을 매일 잠자기 전 한 잔씩 마시면 불로장수할 수 있습니다고 합니다.
구기자 나무는 번식이 아주 잘 됩니다.
봄부터 여름까지(3월~7월) 어느 때라도 줄기를 20cm쯤 잘라 삽목 후 2주일 정도면 뿌리가 내리는데 이것을 한해 여름 동안 키워서 그다음 해 본 밭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또한 뿌리 주위에 더부룩하게 나온 맹아지를 떼어다 심어도 잘 자란다.
충남 청양 지방에서 구기자 재배는 농민들의 중요한 소득원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량 품종을 육성하고 재배법을 개발하는 구기자시험장이 생겨서 수확량이 많은 좋은 품종을 농가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나무들이 자기 꽃가루받이를 거부하는 생리적 특성이 있는데 구기자나무는 이런 현상이 더욱 심하여 좋은 품종의 구기자나무를 재배할 때 꼭 다른 품종을 화분수로 몇 그루 심어야 됩니다.

이 포스팅은 구기자나무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구기자나무 계도움이 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이상 구기자나무 흰가루병 먀릭크 드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이상 끝!